넥스트의 기타리스트인 임창수 씨가 베트남 달랏 (Da Lat)에서 안타깝게도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다고 현지 뉴스에서 보도가 되었네요. 달랏 경찰에 의하면 임 씨가 새벽 2시 반쯤 오토바이를 타고 Tran Hung Dao 거리에서 Hung Vuong 거리로 이동 중 길가의 전신주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합니다.
주변 현지인들이 위중한 상태인 그를 Lam Dong 병원으로 옮겼으나 곧 숨졌다고 합니다. 의료관계자들이 그의 신분증을 보관했다가 다음날 경찰에 전달했다고 하네요.
베트남 여행 중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서 다치거나 심하면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보도되는데요, 지난 2월 연예인 노홍철씨와 여행유튜버 빠니보틀이 함께 떠난 베트남 여행에서 노홍철 씨가 오토바이 사고를 당해 심하게 다친 것이 빠니보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갈수록 많은 여행자들이 베트남 여행 시 오토바이를 렌트하여 자유롭게 여행하고 있는데, 오토바이 숫자가 사람 수 많큼 많을 정도로 주요 도시의 트래픽 양이 상당한 만큼 운전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일부 운전자가 좌우 깜빡이를 사용하지 않고 갑자기 끼어드는 경우가 많아 예측 및 방어운전이 필수입니다.
여행 가기 전 여행자보험 가입이 필수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운전을 할 생각이라면, 만일의 사고 시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