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ter Circle

하와이 무인풍선 미 공군이 추적 중

by Quick Picker 2023. 5. 2.

조 바이든이 이끄는 미국 행정부는 하와이 해안에서 발견된 무인 풍선을 추적하고 감시하고 있다고 발표했지만, 당장 격추시킬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와이 해안 인근 상공에 나타난 거대한 풍선 - 원 인디아 뉴스 화면 갈무리

 ㅐㅜ
1일 CBS, 폴리티코, 더 힐 등에 따르면 미 군 당국은 지난달 28일 하와이 해안 인근 상공에서 약 10.9km(3만 6000피트) 높이에서 풍선을 발견했습니다. 풍선은 중요한 인프라나 군사시설 등을 침범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미군과 연방항공청(FAA)은 현재 이 풍선이 군사적 또는 물리적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고 평가하고 있고 풍선의 주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당국은 이 풍선이 외국인 단체나 적대적인 행위자에 의해 보내졌다는 어떠한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는데 그들은 또한 풍선이 민간 영공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믿고 있다고도 했습니다.

하와이상공에 정체 모를 풍선이 나타났다
정체 모를 풍선이 나타난 하와이 상공


미 국방부와 FAA는 풍선을 격추하는 대신 계속해서 감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국방부 대변인은 풍선과 관련하여 어떠한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다는 사령관들의 권고에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풍선 사건은 올해 초 발생한 중국발 정찰 비행선 사건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지난 1월 말에는 중국 정찰용 풍선이 알래스카 영공에 진입해 캐나다 상공을 비행한 뒤 미 본토 영공에 진입해 미군이 격추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새로 제작 중인 '하늘을 나는 잠수함'이 중국 신장지역의 사막에 있는 것을 미국 위성이 발견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군사전문가들에 의하면 이 비행선은 최첨단의 기술로 만들어져 뛰어난 비행능력을 지녔고 인공위성과 비교해 가격은 말도 안 될 정도로 저렴하면서도 정보 수집 능력은 오히려 더 낫다면서 미국이 이에 대비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잠수함'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