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ife

비 오는 어린이 날 - 어린이 어른 모두 즐거운 실내 놀이터

by Quick Picker 2023. 5. 3.

지루한 코로나가 끝나고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 애석하게도 날씨가 도와주지를 않는군요. 하루 종일 많은 비가 예상되어 야외활동에 제약이 예상되는데요, 롯데월드나 키자니아 등 실내에 있는 유명 놀이공원으로 가실 생각이라면 얼마나 많은 인파가 몰릴지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자가용을 이용하실 경우 아침 일찍 개장시간에 맞춰 가지 않는 한 주차하는데 한 시간 이상이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고요, 입장까지도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안전 요원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겠지만 좁은 실내에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긴 줄로 인해 하루동안 탑승할 수 있는 놀이시설은 매우 제한적일 것이고요 음식 반입이 안되는 놀이동산의 경우, 식사시간 긴 줄로 인해 고생하실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시간이라기보다 아이들을 고생시키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은 사실 어딜 가든 사람 구경 안할 수 없겠지만 놀이동산 보다 한적함을 느끼면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서울 경기지역 몇 곳을 소개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는 '라인 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 5월 어린이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보물'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브라운 반가사유상' '어린이를 찾아라' '상자가 열리면' 등과 같은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활동,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 보물'행사 포스터 - LINE 제공

이날 어린이날행사는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 그림을 클릭하세요.

 

스타필드 하남 티니핑 벌룬 페스티벌

요즘 핫하다는 티니핑 캐릭터! 스타필드 하남에서 티니핑 벌룬 페스티벌이 진행 중인데요 하남 인근이시라면 스타필드 하남 티니핑 벌룬 페스티벌도 어린이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가 될 것 같네요. 어린이날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서 사진도 찍고 날씨 걱정 없이 즐기기 좋겠네요.

스타필드 하남 티니핑 벌룬 페스티벌
스타필드 하남 티니핑 벌룬 페스티발 - 사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로 연결됩니다.

서울 국립어린이과학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룡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서울 국립어린이 과학관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반나절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은 곳인데요, 이것저것 과학적인 원리를 배울 수도 있어서 놀이가 학습이 되는 곳입니다. 과학관은 창경궁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바로 옆에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단 예약이 필요할 수 있으니 여기를 클릭해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 스카이'도 비 오는 어린이날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인데요, 서울 스카이 '매직 스카이 데크'에서는 발밑 투명 유리판을 통해 478m 아래 서울 땅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는데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1분에 600미터를 이동할 수 있는 빠른 속도라고 하니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국립항공박물관

'가장 높은 꿈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곳' 바로 국립 항공박물관인데요, 이번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하네요. 구연동화로 배우는 비행기 여정과 비행기를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눈으로 즐기는 상영관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무료라고 하네요.

 

마곡 서울식물원

공원 속 식물원으로 유명한 서울식물원도 어린이날 실내에서 푸릇푸릇한 느낌을 받으며 가족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서울 강서구에 있으며 1인 5,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서울마곡식물원
서울 마곡식물원 행사 식물여행 - 그림을 클릭하시면 세부정보로 연결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