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utter Circle

캄보디아 시엠립 악어농장 72세 남성 악어 40마리 공격 받아 사망

by Quick Picker 2023. 5. 26.

캄보디아에서 72세 남성이 악어 떼의 공격으로 사망한 사건이 AFP통신을 통해 25일에 보도되었는데요 이 남성은 약 40여 마리의 악어를 키우던 앙코르 와트 근처 시엠립의 악어 농장에서 악어의 알을 막대기로 옮기던 중 참변을 당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시엠립 악어농장
사고가 난 시엠립의 악어농장 위치


한 마리의 악어가 긴 대나무 장대 뜰채를 날카로운 이빨로 물어 끌어당긴 뒤, 이 남성이 악어 무리로 끌려들어가게 되었는데요 결국 그의 몸은 악어들에게 갈기갈기 찢겨지며 농장은 곧장 피투성이가 되었다고 AFP는 보도했습니다.

악어농장
캄보디아 악어농장-악어농장 - 사고가 나면 밖으로 빠져나오기 힘든 구조다

 

캄보디아 경찰 당국은 사건 당시 악어가 이 긴 뜰채를 물어 순간적으로 몸을 젖혀 그 반동으로 남성이 울타리 안으로 떨어진 후, 다른 악어들도 덤벼들어 그를 공격하여 죽을 때까지 이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남성의 시신은 악어에게 물린 자국으로 사람의 형체라고는 할 수 없을 정도로 참혹하게 변했고, 한 악어가 남성의 한 팔을 집어삼켰다고 덧붙였습니다.

2019년에도 같은 악어 농장에서 두 살 아기가 악어에게 물려 사망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 가장 많은 야생 악어가 서식하고 있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악어 농장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약 700여 개의 악어 농장이 캄보디아 전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