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ife

임창정 공식입장 - 1조 클럽 참석 해명, 해외 골프장 투자는?

by Quick Picker 2023. 4. 29.

최근 주가조작과 특정 주식종목들의 폭락사태와 관련해 주목을 받아온 임창정 씨가 법률 대리인을 통해 그간의 의혹, 특히 주가조작 세력이 그들의 영업장이던 마라탕집에서 개최한 1 조파티에 참석한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주가조작세력이 개최한 1조클럽에 임창정 씨 부부가 참석했다는 JTBC의 보도 - 유튜브 화면 갈무리

임창정 씨의 법률 대리인 대환은 "임창정이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 게스트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함께 했던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임창정 씨는 라덕연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 서하얀 씨, 6살 아이와 함께 참석하게 되었고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알게 되었으며 간단한 인사말을 하고 식사를 마친 후 먼저 자리를 떠난 것이 사실관계의 전부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관련 보도에 의하면 임창정 씨 측은 1조 클럽에 대한 해명 이외 주가조작 세력과 공동으로 해외 골프장에 투자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설명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음은 임창정 씨 법률 대리인의 발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임창정 씨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대환입니다.

최근 JTBC를 비롯한 언론에서 주가조작단 1조 파티에 임창정 씨가 참석했다고 보도됐습니다. 마치 임창정 씨가 주가조작단과 범죄를 공모한 것으로 보이도록 오해가 유발돼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임창정 씨가 해당 파티에 참석하게 된 것은 당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논의 중이었던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행사 모임에 초청을 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닙니다.

행사일인 2022년 12월 2일은 라덕연 회장과 사이에 주식투자에 관한 협의도 진행되지 않던 상황이었고, 임창정 씨 명의로 주식계좌도 개설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임창정 씨는 라덕연 회장을 알게 된 지 한 달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단순 송년회 모임의 초대손님으로 초청받아 아내와 6살 자녀와 함께 참석하게 된 것이었고, 구체적인 행사의 내용도 행사에 참석하고 나서야 비로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간단한 인사말을 드리고 식사를 마친 후 먼저 자리를 떠난 것이 사실관계의 전부입니다.

이번 보도처럼 앞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과장, 추측성 보도들에 대하여는 명확한 사실관계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